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연금내역 쉽게 확인하기

by 부자될 나시아 2022. 12. 22.
반응형

오늘은 내가 가입한 연금과 이 연금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를 쉽게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토스' 라는 앱은 모두 아시죠?

저는 최근에 '토스'라는 앱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만큼 토스에서 유용한 기능들도 많고, 또 계속 추가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내 연금' 이라는 기능을 소개 해보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 받기 위해 개인연금/IRP 연금을 들어야 하죠?

개인연금/IRP로 받는 세액공제에 대해서도 정리 했었죠~ 아직 잘 모르시겠다면 다시 GOGO

[연말정산] 연금계좌로 연말정산 공제받기


연금을 한 금융사에서만 가입 했다면 확인이 조금 수월하겠지만
저는 여러 금융사에서 가입을 했기에 전체를 확인 하려면 조금 불편 했어요

 

게다가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연금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는거야? 하는 의문도 들었어요!

그리고 그거 아시나요? 비록 내가 받을때 되면 못받는다는 소문이 무성한 국.민.연.금 까지도 같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걸 '토스의 내 연금' 메뉴에서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전체 > 자산 영역에서 '내 연금'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토스의 내연금은 통합연금포털을 연동하는 기능인데요,

통합연금포털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가입하고 승인 받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던거 같습니다.

저도 한참전에 가입을 했다가.. 까먹고 다시 들어가니 되어 있어서..^^;

이 부분은 분명 조금 귀찮은 부분이긴 하지만~ 한번쯤 해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연금 총 자산과 국민연금

국민연금.. 아직 갈길이 먼거 같네요.. 아직도 낼 돈이 많나봅니다.ㅋㅋㅋ

 

 

퇴직연금

금융사에 있는 DC형 IRP 퇴직연금을 조회해줍니다~!

 

개인연금

개인연금은 기본이쥬~

 

55세 부터 받을 나의 연금

여기서부터 액기스쥬~

각 나이 구간대별로 얼마의 연금을 받을 수 있는지를 나타내줍니다.

앞으로 굉장히 먼 미래지만.. 현재의 가치로 표현을 해주네요~

(이해하기는 편하죠~)

 

국민/퇴직/개인 연금 별로 구분 해서 보여주는 것도 너무 좋습니다~!

55세 ~ 59세까지는 개인연금에서만 나오구요~ (구지 이때 받아야 할 필요는 없겠지만요..)

60세 부터는 퇴직연금 + 개인연금

65세 부터는 국민연금 + 퇴직연금 + 개인연금

 

이렇게 됩니다~~!

일반적인 내용으로 나온 부분으로~ 실제 실행할때는 조금 다양한 전략들이 있을 수 있겠어요~

세금에 대한 부분도 있을테니까요~~ 세금은 너무 어렵지만.. 나중에 공부해서 한번 다시 공유해보겠습니다.. 

 

 

 

 

평균대비 연금 수준

평균대비 연금 수준을 제공해주네요!

이걸 통해 연금 불입을 얼마나 더 할지도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1인 기준이기도 하니.. 반려자분까지도 고려해보면 좋겠네요~!

 

 

이렇게 토스의 내연금 기능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나의 연금 내역을 보면서 어떻게 관리 할지도 알 수 있어 좋았던거 같습니다.

 

나중에 올해 불입한  금액도 알려줬으면 좋겠네요~~!

이상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