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퇴직연금에서 5.9% 저축예금 가입하기

by 부자될 나시아 2022. 12. 8.
반응형

저는 DC 형으로 운영하고 있고
DC형으로 운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ETF에 투자하기 위해서인데요..
지금 재직 중인 회사에서는 무슨 이유에선지 DC형 운영사로 증권사가 없습니다.

은행권 어플에서 ETF 거래도 가능한데요, 거래하기가 편한 거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증권사 퇴직연금 앱이 편한 것도 아니긴 합니다..

퇴직연금 운영사마다 매수 가능한  ETF 종목에 차이가  있었는데요.. 은행에서는 실시간 매매가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이번 DC형 계좌에서는 ETF 보다는 예금 상품에 가입하려고 합니다.

지금 예금금리가 높기도 하구요.

신한은행 SOL에서 가입가능한 예금상품중 가장높은 금리는 OK저축은향에 12개월 5.9%네요.
동일한 금리로 비대면으로도 제공하고도 있네요.


DC형 매수가능 예금상품


그런데 매수가능한 예금상품을 보면 12개월 금리가 높고 24개월 36개월 금리가 오히려 더 낮네요..




저는 전체 금액을 OK 저축은행 12개월  예금상품으로 매수신청했습니다.. 중도해지시 이율만 적용받고 기존 예금 상품은 해지 했네요..

은행 운영사는 자동매수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들어오는 금액도 자동매수 신청을 했네요..

매수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래저래 선택하라는게 많아서 그렇죠..ㅠ

 

시중은행 금리 소개
해드리면서 금리 높다고 따지지도 않고 가입하면 안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그래도 OK저축은행은 규모가 큰 저축은행에 속합니다..

지표가 연체율이 타업체대비 조금 높긴 하지만요.. 

 

저의 기준 상으로는 이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해서 가입을 한 것이니.. 혹시라도 가입 하실분들은 본인 판단하에 가입 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매 입금마다 매수를 하면.. 해지할때는 매수단위로 해지를 할 수 있는걸까요??

금융상품은 왜이렇게 어려운지 모르겠습니다;,

 

2022.12.02 - [재테크] - 시중은행 대박 예금금리 최대 5.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