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잡

[대리기사] 첫 대리기사 콜을 잡다

by 부자될 나시아 2022. 12. 7.
반응형

오늘은 대리기사를 해봤습니다.

지난주 초에 심사 요청을 했었고 3~5일 후에 승인이 났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대리는 승인 후에 보험 때문에 다시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결론적으로 티맵대리가 승인 -> 콜 시작까지는 소요시간이 더 짧았습니다.

 

대리기사 앱은 카카오대리 / 티맵 대리 두 개를 했습니다.

이 두개 말고 다른 대안은 없어 보입니다.. 어플로는 카카오대리 밖에 몰랐는데

카카오대리 외에 로지프로그램을 쓰는 대리가 있는데(이건 대리기사 전화로 신청하는 경우에 업체가 많이 쓰는 중개 프로그램인 듯 보이네요) 티맵이 이 로지프로그램을 연동해서 서비스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대리: 자체 콜 수급 + 제휴로 대리콜 수급

티맵 대리: 로지프로그램

 

머 이게 뭐에 중요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건 나에게 필요한 대리콜 아니겠습니까?

 

그동안 배달을 해본다고 대리를 시도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평일에 하기에 좀 부담스럽기도 했고요

 

그런데 때마침 출근도 하게 되어서 출근하고 퇴근길에 대리콜을 잡아서 집으로 복귀하는 플랜을 짰습니다. (계획은 그럴싸하다..)

 

일단 티맵대리를 켜봤습니다. 티맵대리를 먼저 킨 이유는 별게 없었습니다.

티맵이 먼저 승인 내줬으니까.. 그리고 집에서 켜봤을 때 몇 개 콜이 떴던 게 기억이 남아서 티맵대리를 먼저 켜봤습니다.

티맵대리 출근한 시간은 9시 10분 정도네요.

 

바로 콜이 뜨고.. 도착지가 살짝 애매해서 고민하던 찰나에 집 근처 콜이 떴습니다. 바로 잡았네요~!

집에서 도보 25분 (1.5km) 정도 되는 위치였습니다. 야호~~!  첫날이고 첫 대리인데 너무 맘에 드는 위치여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출발지도 바로 앞이어서~ 모든 게 완벽했네요!

 

티맵택시는 법인콜이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첫 대리콜도 법인콜이네요~!

법인콜을 받아보니.. 저는 마음에 드네요~

 

경험이 많지는 않지만 그동안의 인터넷 후기글을 기준으로 생각해 봤을 때..

 

장점:

 1. 여러 못볼꼴을 볼 확률이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차량이 기본 이상은 합니다. (이다음 콜이... 차량이 좀 그랬습니다.)

 

단점:

  1. 차량 내부에서 담배냄새가 나거나 담배를 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주 조심조심하면서.. 주차장에서 올라올 때 감을 좀 잡아봅니다.

아주 안전 운전하면서 편안한 승차감으로 운전하려고 애를 많이 썼네요~ (원래도 험하게 운전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렇게 첫 대리기사 업무를 무사히 끝내고~ 나와서 집에 걸어가려는데..

바로 앞에서 출발하고 동네 근처로 가는 단거리 콜이 들어와서 잽싸게 잡았습니다^^;

 

그런데 이 차량이 좀 오래된 그랜저(HG인지 TG인지는 모르겠네요)였습니다;

이런 그랜저는 처음 타봤는데...

 

일단 의자 조절이 잘 안 됐습니다.ㅠ 

거의 허리를 구부리고 운전한 거 같습니다.... 

만약 장거리였다면.. 안 했을 것 같아요..

 

게다가 이건 현금콜이였네요...;;

첫 대리기사 콜에서 포인트가 들어와서 현금콜도 잡을 수 있었던거 같네요;;

현금콜은 거스름돈, 이체로 인한 껄끄러움 등이 있다고 해서 안 받으려고 했는데.. 

승객분께서 딱 맞춰서 돈을 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배달을 해봐서 그런가.. 대리운전도 그렇게 어색하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만 있다가 고객을 직접 대면한다는 미지의 무서움 같은 거에는 도움이 됐던 거 같네요..)

 

첫 대리운전을 해보면서 느낀 것은..

 

1. 처음은 카드콜만 받게 된다. (포인트 충전 안 할 거니까...)

2. 처음은 가볍게 집 근처로 오는 걸로 잡고 왔는데 만족 만족. (처음은 살살..)

3. 다들 주무시면서 가셔서 별 탈 없이 가서 좋았고, 게다가 길 안내도 잘해주시고..

4. 법인콜은 목적지 주소가 잘못된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이런 경우는 따로 찍고 가야 하는 것 같다.. (근데 목적지 근처면 앱 상태가 안 바뀌어서 운행 완료가 안될 것 같은데.... 이럴 때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겠지..?)

5. 구형 차량에 대한 대비도 하자. 전조등 on, 사이브 브레이크 방식, 사이드미러 on 방식 등을 당황하지 말고 찾아서 하자.. (이거 세 개를 다.. 출발하기 전에 하지 못했음..ㅠ)

6. 핸드폰 거치대가 필요하다... 집 근처라 당황하지 않고 했지.. 아니었음 세부적인 길에서 당황했을 거 같네요 (평소에도 음성 안내 베이스로 운전하기는 합니다.)

7. 배달보다 돈은 더 버는 것 같다..  (집 도착까지 1시간 40분에 3만 5천원..)

8. 수수료가 생각보다 쌘것 같다.. 24%, 27% 땠네요..ㅠ

 

 

 

현금콜...

다음에는 카카오대리기사 앱으로 한번 진행해봐야겠습니다.

앱 내에 생소한 단어(콜 밭 도착?)들도 있긴 한데.. 차차 알게 되겠죠.. 

 

대리운전기사 쓰는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가 뭐가 있는지 봐야겠습니다..

손목밴드형이 배달할 때 쓰기에도 좋아 보이긴 하는데.. 겨울이라 어떨지 모르겠네요..

 

 

조깅 대리 택배기사 배달대행 스마트폰 손목거치대 1P, 쿠팡 1, 쿠팡 본상품선택, 쿠팡 본상품선택

 

조깅 대리 택배기사 배달대행 스마트폰 손목거치대 1P

COUPANG

www.coupang.com

 

윤마켓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핸들 스마트폰 대리기사, 1개

 

윤마켓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핸들 스마트폰 대리기사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