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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몰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늘리기위한 발버둥 1

by 부자될 나시아 2020. 1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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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주 됏지만.. 한달 정산도 했겠다, 오너클랜의 대량등록은 아주 살짝 적응이 됐다. 나름의 루틴도 조금 만들었고.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루틴이 정립 되겠지.

 

거의 매일 스마트스토어 통계를 보는데, 

내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보는 상품 Top5 중에 실제로 매출이 일어난건 아.쉽.게.도 없다.

 

그냥 우연찮게 나가는 상품들이 있는것 같다.

 

사람들은 왜 보고 나갈까? 아니 왜 들어왔을까?

어떨때 구입 할까?

 

구입된 상품으로 스마트스토어를 검색해보면 나랑 똑같은 상품이 후두룩 빽빽이다.

어떨떄는 내 상품이 나름 싼편에 속했다.

아마 신상품 효과로 노출이 상단에 있었고 가격이 나름 쌋기에 팔렸을것 같기도 하다.

 

어떨때는 내꺼가 싸지도 않은 나갔다. 조금만 스크롤을 해보면 더 싼게 나온다

이건 왜 나갔을까? 다른 검색어로 들어왔을까?

마켓팅분석에서 보니, 대부분 들어와서 바로 샀다;

처음 진입해서 바로 산거 같다;

 

 

내가 참고한 유투버는 상품 하나하나에 상품명과 목록이미지를 가공 하라고 했다.

이건 처음에 조금 시도 해보다가 현재는 잠시 보류중인데, 이게 생각보다 공수가 크다.

일단 1만개 상품 등록하고 사이클 돌려보면서 진행 하려고 했는데,

문제는 관리다. 한번 했다고 해도, 오너클랜의 순환 기능에 의해서 다시 없어지는 등의 관리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일단은 보류 중이다..;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방식은 묶음배송이다.

한 업체에서 진행하는 상품은 묶음배송이 보통이다(맞나? 확인을 해보고..)

게다가 묶음배송을 슬로건으로 건 업체가 있으니, 이런 업체의 상품을 우선 등록해서 이 상품들을 스마트스토어의 묶음배송 정책 등록 해서 설정 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다.

 

다만 문제는 묶음배송에 따른 노출이 생각보다 부각되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구매버튼 위에 쬐그만하게 한줄 있다.;

 

작은 금액대의 상품들이 많고, 이런 상품들은 상품가격보다 배송비가 더 큰 경우가 많다.

그리고 생활용품이나 문구용품들이 많은편..

 

이런 카테고리가 묶음 배송에 접할것으로 생각 했는데,

잘 먹힐지 모르겠다.

 

더 문제인건.. 어떻게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잘 노출 시켜주느냐... 이게 또 문제다;

하다 보면.. 알수 있것지이...;

 

그래 좋아! 다음은 너!로 정했으!!

 

Next:

원래는 가장 처음에 하려던게 있었는데..그건 노동이 너무 많이 들어서 잠시 접고 있는데,

(유료 플그램 쓰면 간단헌디... 너무 비싸던디............. 그건 매출좀 나오고 생각혀볼게유)

그걸 잠깐의 공수를 들여 해볼까 하고.. 생각혀본다. 묶음 배송 끝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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